경호강낚시 > 주변관광지

주변관광지

HOME > 주변관광지 > 주변관광지

경호강낚시

산청을 대표하는 강이 경호강이다. 경호강은 산청과 함양 사람들이 남강을 부르는 또 다른 이름이다. 행정지도나 안내표지판에는 남강으로 나온다. 남강의 상류부에 속하는 길이 32km의 하천을 편의상 경호강이라 부른다. 래프팅과 은어낚시의 명소로 알려지면서 여름철 수많은 피서객을 불러 모으는 명소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래프팅의 스릴을 느끼고, 짜릿한 손맛을 느끼고 싶다면 경호강으로 떠나보자.

은어가 가장 많이 서식하는 경호강에서 은어낚시를

경호강은 물이 맑고 은어의 먹이가 되는 이끼가 많아 우리나라에서 은어가 가장 많이 서식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낚시 시즌이 시작되면 경호강으로 강태공들이 몰려든다. 지난 5월 16일부터 시작된 은어낚시는 오는 8월 말까지 가능하다. 은어낚시 가능 기간은 108일이다. 올해는 산청군이 은어 발안란(부화하기 직전의 알) 5천만 개와 어린 은어 90만 마리를 방류했다. 은어의 개체 수가 크게 늘어나 다른 어느 해보다 낚시꾼들이 쾌재를 부르며 짜릿한 손맛을 느끼기에 좋다. 은어는 가을에 산란하고, 부화한 어린 물고기는 바다나 댐에서 겨울을 보낸다.

이듬해 4~5월 다시 강을 거슬러 오르는 회유성 어종이다. 강에서 돌에 붙은 이끼를 먹고 3~4개월 동안 최대 30cm 크기로 자란다. 은어는 특유의 수박 향이 나고 맛도 좋아 옛날 임금님께 진상될 만큼 최고급 어종이다. 경호강이 은어낚시 명소로 알려지면서 국내 낚시인은 물론이고, 은어낚시를 좋아하는 일본에서도 많은 낚시인들이 찾고 있다. 일본인들은 짧게는 1개월, 길게는 3개월까지 낚시기간 내내 장기 숙박하며 은어낚시에 매료된 이들이 많다.

 민물낚시의 끝판왕 민물낚시의 끝판왕 - 일베 - 일간베스트 - 일베저장소

경남산청펜션 '강여울펜션' 경호강 낚시 환상적이었던 그날경호강 앞 낚시꾼

[522] - [62] 경남 산청군 신안면 산청대로993번길 30-35(외송리)
문의전화 : 담당자 이우열 010-4546-1542
농협:356-1253-5313-23 조진숙

관리자로그인 메이크24 바로가기